본문 바로가기
맛집

경남 산청 맛집 "북어마을" 매콤달콤 너무 맛있어요!!

by 한언니 2020. 9. 7.

안녕하세요 한언니에요 : )


다들 주말 잘 보내셨어요??
저는 약간 뭐 하나에 꽂히면
질릴때까지 하는 스타일이라서...

요즘엔 운동에 꽂혔나봐여...

필라테스를 시작했는데~
코로나가 다시 심해지면서...
못하게 됬고..

그래도 운동을 하겠단 다짐을 하곤
적어도 일주일에 5-6회는 나가서 달리기 하고 있어요!!헤헤
홈트도 하려구~ 매트랑 밴드도 사구요!!

언젠간 바디프로필 찍어보고싶네요..하..하하



 

 

경남 산청 맛집 "북어마을" 

 

 

 

 

 

 

 

경남 산청군 신안면 원지강변로 67-3
(경남 산청군 신안면 하정리 929-10)

영업시간 : 11 : 30 - 21 : 00
(명절 당일만 휴무)

T. 055.974.3337

 

 

북어의 효능

명태를 완전히 건조시킨 것을 "북어"라 부릅니다.
건조된 북어가 누런색으로 말린 것을 특별하게 "황태"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북어는 완전 건조되어 상할 염려가 없기 때문에 냉장시설이 없엇던 근대 까지 최고의 생선식품으로 취급 되었습니다.
북어는 단백질과 아미노산의 함량이 생태보다 5배 정도 많아 숙취 해소와 알코올 해독에 좋습니다.

또한 북어는 간겅강 / 피로회복 / 수족냉증완화 / 면연력 강화 에 뛰어나다고 합니다.

 

다들 북어 좋아하세요??

저는~황태 명태 북어 ㅋㅋㅋ 다 같은거지만...
아구찜 고등어구이 갈치조림/구이 등등

생선류는 다 좋아해요!!헤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북어마을"은
북어찜 전문점이에요!!

 

저희 할아버지께서 산청에 살고 계셔서~
한 5년??전에 한번 간적 있는데~
와...진짜 너무 맛있는거에요!!

생선을 잘 안먹는 저희 오빠도
요기서 북어 진짜 싹싹 뽑아 먹었어요!!헤헤


 

 

 

첨에 요기 왔을때 위치가 가물가물해서 맞나...??했는데~
딱 들어오니까 요기 맞더라구요!!헤헤


 

 

 

북어찜을 먹기 위해선 미리 예약하고 오시는게 젤 좋아요!!
주문하구~ 바로 조리를 들어가기 떄문에 약 20분 정도
쇼요되더라구요!!

가족 모임을 할때도 주문을 하고 갔거든요~


근데 이날은 예약하는거 까먹고 그냥 바로 갔었어요ㅠㅠ
근데 11시 오픈인줄알구...11시 5분?10분쯤 도착했는데...
직원분들이랑 식사하고 계시더라구요..ㅠㅠ

오픈시간 11시 30분 입니다!! 헤헤



그래두~ 바로 주문을 받아주시더라구요!!

 

 

 

 

저희는


저희는 북어찜(소) ------ 35.
공기밥 -------1.


요렇게 주문을 했어요!! : )

 

 

 

밑반찬이 먼저 나왔는데~
20분 기다리는동안에... 정말 많이 먹었네요...헤헤

요기 밑반찬도 너무 맛있었어요!!

저 마지막 저거 나물 뭔지 모르겠는데...
취나물인가?!

남자친구가 나물 반찬 잘 안먹는데~
정말 잘먹더라구요!!

저두 너무 맛있었어요 : )

동치미?국물 같은거 나왔는데... 그건 좀 맛이 별로였어요ㅠㅠ
아쉽..

 

 

 

 

크...북어찜 등장등장!!

두부 , 북어 , 콩나물 요렇게 해서 양념을 했어요!!

 

 

 

 

소자 인데~ 양이 어마어마 했어요!!

가격대가 좀 있긴 한데~
두부랑 콩나물만 많으면 실망 하겠지만~
북어가~ 정말 많이 들어가 있었어요!!

 

 

 

거기다 살 도톰한거 보세요~

요런두께의 북어 조각이 한 9개-10개 정도
들어 있었던것 같아요!!

 

 

 

 

콩나물 식감도 아삭아삭아사삭~

두부도 양념이 잘 배어서~
너무 맛있었는데....


양이 많아서~ 결국 두부는 다 못먹었어요...ㅠㅠㅠ

 

 

 

밥비벼서 북어 한조각 올려 먹으면 
와...진짜 끝이에요ㅠㅠ


요거 먹는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밥 비빌때~ 좀 묽은 소스 넣어서 비비다가~
진하게 뭉쳐있는 소스 쪽이 있어요!!
요거 조금 넣고 같이 먹으면 짱맛있어요!!

 

 

포스팅 하면서도 또 먹고싶네요...ㅠㅠㅠ
갑자기 생각난곳 이였는데~
남친도 너무 맛있다고 인정해줘서 뿌듯 : )


진주에서 산청까지 진짜 요것만 먹고 오기위해서~
갔다 왔담니다!!
사실 카페도 이쁜곳 봐뒀는데...
비가 너무 많이 와서...요거만 먹고 왔어요..헤헤

 

담엔 요기 갔다가~ 이쁜 카페도 다녀오려구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 )

다들 행복하세요!!

댓글